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자연을 즐기며 편히 쉬어 가는 곳, 특별한 청양에 머무르다

특별한 청양, 오래 남을 추억

청양의 먹거리

옻닭
옻닭

청정청양에서 자란 닭과 옻을 푹 고아내어 기운이 없을 때 허기질 때 든든히 속을 꽉 채워줄수 있는 대표 보양식이다. 뜨끈한 국물과 야들 야들한 닭고기가 일품이다.

참게매운탕
참게매운탕

예로부터 임금님 수라상에 올라갈 만큼 그 맛을 인정받고 있는 청양참게는 특히 육질이 뛰어나 칠갑산 참게요리를 맛본 사람이 제대로 된 참게의 참맛을 알수 있다.

쏘가리매운탕
쏘가리매운탕

지천구곡의 맑은 물에서 잡아올린 쏘가리와 동자개(빠가사리)특유의 쫄깃하면서도 담백한 맛을 그대로 살려 내놓는 주인의 비법이 궁금해질 정도로 미식가들의 찬사를 받는다.

표고버섯전골
표고버섯전골

청양에서 키운 최고 품질의 무공해 표고버섯을 비롯해 각종 야채와 고기를 사골육수에 넣고 은근한불로 끓여 내놓는 표고버섯전골은 술안주로도 좋고, 밥반찬으로도 그만이다.

산채비빔밥
산채비빔밥

칠갑산을 오르내리며 채취한 취나물, 고사리, 도라지머위 등 온갖 산나물과 버섯나물을 넣고 비벼먹는 산채비빔밥은 아삭아삭 십히며 혀끝에 고소하게 감기는 맛과 향이 일품이다.

청국장
청국장

전통발효식품이 숙성되는데 최적의 조건을 갖춘 청국장을 냄새만 쏙 빼고 그 맛과 영양을 그대로 살려손님의 입맛을 사로잡으니 이 맛은 입소문으로 퍼져 공중파 방송의 이야깃거리가 된지 오래다.

담당부서 :
관광진흥과
담당자 :
조재희
연락처 :
041-940-2492
최종수정일 :
2024-03-11
만족도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메뉴가 명확하게 구분되는가 / 화면구성이 보기 편리한가 / 응답속도가 적정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