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 20℃
    • 맑음

다함께 만드는 청양, 더불어 행복한 미래

청양군청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화분' 꿀벌이 주는 또 하나의 선물 게시판 상세보기 보도자료 내용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정보제공
제목 '화분' 꿀벌이 주는 또 하나의 선물
작성자 기획감사실 등록일 2024-04-30 조회 34
첨부 png 파일명 : 청양 양봉농가 고품질 화분 채취 한창.png 청양 양봉농가 고품질 화분 채취 한창.png  [1.461 mbyte] 바로가기
?atchFileId=FILE_000000000170020&fileSn=0 청양 양봉농가 고품질 화분 채취 한창.png
청양 양봉농가 고품질 화분 채취 한창.png
청양양봉농가 고품질 화분 채취 한창

청양군(군수 김돈곤)이 예년에 비해 따뜻한 날이 이어지는 가운데 청양 양봉농가의 화분채취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고 지난 29일 밝혔다.

현재 칠갑산 일대 벚꽃에 이어 산야초, 유실수 등 꽃이 만개해 청양군 200여 양봉농가들이 화분, 꿀 등을 수확에 한창이다.

화분은 꿀벌이나 화분벌들이 꿀을 모을 때 다리에 꽃가루를 경단처럼 뭉쳐진 것을 말하며 꿀과 함께 벌의 먹이가 되는 고기능성 천연물질이다. 주요성분인 항산화물질과 비타민B, 리놀레산 등 필수아미노산이 다량 함유돼 피로회복과 노화방지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청양군 양봉연구회(회장 이상만) 회원 200여 농가가 매년 80톤을 채취해 소비자에게는 건강을, 농가에는 또 다른 수입원으로 사랑을 받고 있다.

청양군농업기술센터(소장 남윤우)는 청양 양봉산업 발전 및 우수성 홍보를 위해 양봉농가에 채취 시기에 맞추어 고품질 화분생산 전문교육 및 맞춤형 기자재를 지원하고 있다.

(사진 있음) 기술보급과 특화기술팀(940-4780)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기획감사실이(가) 창작한 '화분' 꿀벌이 주는 또 하나의 선물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담당자 :
윤주나
연락처 :
041-940-2052
최종수정일 :
2024-05-11
만족도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메뉴가 명확하게 구분되는가 / 화면구성이 보기 편리한가 / 응답속도가 적정한가